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생활의 모든정보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Moana, 2016) 영어 공부하기 좋은 영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

#영어공부하기좋은영화 #디즈니띵작 #OST


갑자기 영어 바람이 들어서 공부하고 싶길래 알아본 영화입니다. 흥행성적은 썩 좋지않았으나 다보고 나니 영어 이상으로 잔잔한 감동이 있네요. 역시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영어자막만 키고 보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한글 자막으로 한번 더 본 것은 안 비밀)

 

 

줄거리는 별 것 없습니다. 어느 섬에 현실에 안주하여 살고 있는 모아나가 바깥 세상으로 나가 모험을 하게 되는 내용인데요. 현실에 안주하는 것에 익숙한 부모님과 마찰, 모아나라는 어린 아이가 마주한 바깥 세상은 냉혹하고 험난할 뿐이었습니다. 물론 그 가운데는 조력자도 있지만 악당도 있고 유혹도 있어 흔들릴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아나는 결국 자기 자신의 능력을 알고 목표를 이루어 부족과 세상을 구해냅니다. 마치 줄거리가 사회에 나간 우리내 젊은이들을 이야기 하는 것 같아 잔잔한 감동과 여운이 들었습니다.

모든 디즈니 애니가 그러하듯 모아나 또한 아름다운 OST과 색감, 배경이 볼만합니다. 특히나 OST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아나가 처음 바다로 향하며 나오는 How Far I'll go 가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에게 호평을 받은 노래입니다.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 영어자막만을 키고 쉐도잉하며 반복해서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좋다고합니다. 본디 타겟층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발음과 억양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가 됩니다. 

 

또한 영어 회화 공부만이 목적이시라면 넷플릭스를 이용하여 한, 영 동시자막과 느리게 재생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