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생활의 모든정보

손 없는 날 의 뜻과 의미:) 손 없는 날에 이사하면 비싸다?

요즘 2-30대는 손 없는날을 크게 따지지 않고 이사 한다고 하는데, 아예 손 없는 날이 무슨날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준비한 해나의 이사이야기 마지막편! (.. 괜히 있어보이게 마지막편이라고 씀) 손 없는 날의 뜻과 의미를 알아 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이라고 해서... 사람 손을 생각하시는분들은.... 아마도.. 없겠죠? 네.. 한명도 없을겁니다.

손 없는 날 = 악귀가 활동하지 않는 날

손 없는 날의 손(損)은 날짜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를 뜻합니다. 그래서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란 뜻이죠.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날을 의미합니다. 결혼이나 개업, 이사 등 중요한 날을 정하는 기준으로 삼는 우리나라 전통 미속신앙중에 하나 입니다.

'손 없는 날' 이사하면 비싸다?

손 없는 날이 아닌 날! 즉 악귀가 돌아다니는 날에 이사를 하게 되면 그 악귀가 새로 이사온집까지 쫓아와 방해를 한다고 하네요. 요즘 세대는 크게 믿진 않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좋은게 좋은거라고 가능하면 손 없는 날 이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단, 이 손없는날에 이사하시면 다른날보다 이사비용이 조금 비쌉니다. 많은 사람들이 손없는날 이사하길 원하니 당연한거겠죠? 저는 이런거 크게 믿지 않아서 손 없는날과 상관없이 이사날짜를 정했는데 (사실.. 그날이 집 계약종료날이라..^^;) 알고보니 손 없는 날 이었습니다.

'손 없는 날' 확인 방법

손 없는 날은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하여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하여 '손' 있는 날을 제외한 날과, 어느 방향으로도 귀신이 활동하지 않는 음력으로 끝수가 0과 9일인 날, 즉 9일,10일,19일,20일,29일,31일이 해당됩니다. 음력으로 계산해야하기 때문에 손 없는 날을 한번에 알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이럴땐! 너무나 간단하게 검색창에 [○월 손없는날] 을 검색하면 아주 정확하고 쉽고 한방에 알려줍니다!


2018년에 방영한 OCN드라마 '손 the guest'의 손도 '손 없는 날'의 그 손과 같은 의미입니다.

 

집 구하기 전 꿀팁:) 부동산 체크리스트 가기전에 보세요!

직접 겪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집 구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이사하시는 분들한테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대형 가전, 대형 가구 등 미리 사이즈 확인하기 지금 사는집..

mmreview.tistory.com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경험에서 나오는 이사준비 꿀팁

해나's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1. 비우고 비우자! 몇 년 동안 한 번도 안 입은 옷, 한 번도 안 쓴 그릇,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안 쓰는 물건들. 많으시죠? 지금이 기회입니다. 버리세요!! 이사..

mmreview.tistory.com

#손없는날 ##손없는날이사하는이유 #손없는날이사비용차이 #손없는날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