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생활의 모든정보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경험에서 나오는 이사준비 꿀팁

해나's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1. 비우고 비우자!

몇 년 동안 한 번도 안 입은 옷, 한 번도 안 쓴 그릇,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안 쓰는 물건들. 많으시죠? 지금이 기회입니다. 버리세요!! 이사할 때 보면 이 많은 짐들이 우리 집에 있었다고? 하는 생각이 듭니다. 1년 동안 안 쓰고 안 입는 것들은 몇 년이 지나도 안 쓰고 안 입는답니다. 버릴 땐 아깝지만 버리고 나면 무엇을 버렸는지 기억이 안나 실수도 있습니다ㅋㅋ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2. 이삿짐센터 예약하기

포장이사 관련 어플도 나와있고 인터넷 검색으로도 많은 이삿짐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 3곳 이상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차량은 몇 톤짜리로 오는지, 사다리차 비용은 얼마인지, 몇 명이서 오는지 등 자세히 비교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제 경험상 너~무 저렴한 곳은 인원이 너무 적고 비~싼 곳은 그냥.. 너무 비싸니까^^; 딱 중간이 적절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3. 입주청소와 가구 배치도 작성

입주청소

입주청소는 왠만하면 업체에 맡기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자취할 때 원룸 청소 혼자 했었는데 너~~ 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런데 방 2개 이상에 화장실, 베란다까지 있으면.. 그냥 전문업체에 맡기는 게 훨씬 깨끗하고 좋습니다.ㅎㅎ

가구 배치도 작성

이사 가는 집에 사이즈를 재서 가구와 가전을 어디에 배치를 할까 미리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이삿짐센터를 이용해 이사를 하면 이 가구 어디다 놓을까요? 이 가전은 어디다 놓을까요? 계속 물어보시거든요. 배치도 까진 아니어도 머릿속으로 대충은 그려놓고 계셔야 합니다. 하지만, 시대가 시대인만큼 도면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floorplanner.com/

측정한 사이트를 바탕으로 위 사이트에서 가구 배치를 해보시면 됩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4.

이전 설치, 미리미리 신청하자

저희 집에는 정수기, 비데, 연수기, 에어컨, TV 인터넷. 이렇게 이전 설치가 필요했습니다. 먼저 정수기, 비데, 연수기는 모두 코웨이 제품입니다. 코웨이는 이사 바로 전날 해체를 해주고 제품을 이사 갈 집에 직접 들고 가서 다시 설치기사를 부르셔야 합니다. 해체비용은 제품 개수 상관없이 만원이고 설치비용은 정수기, 비데 합쳐서 만원, 연수기는 3만 3천 원입니다. TV, 인터넷도 이전 설치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사 갈 집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선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웬만하면 3사 통신사 다 들어오겠지만 안 되는 곳도 있습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5.

각종 공과금 정산

아파트는 관리사무소에서 한방에 처리 가능하지만, 빌라, 상가주택 등 다세대 주택은 직접 하나씩 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는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여 이사 하루 전에 끊고, 전기세는 지역번호 +123에 전화하여 측정기 수치를 불러주고 정산. 수도세는 각 지역의 관할 수도사업부에 전화하셔서 계량기 숫자 불러주고 정산하면 끝.


모두 이사 무사히 좋은 집에 잘 하시길 바래요!

 

집 구하기 전 꿀팁:) 부동산 체크리스트 가기전에 보세요!

직접 겪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집 구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이사하시는 분들한테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대형 가전, 대형 가구 등 미리 사이즈 확인하기 지금 사는집..

mmreview.tistory.com

 

손 없는 날 의 뜻과 의미:) 손 없는 날에 이사하면 비싸다?

요즘 2-30대는 손 없는날을 크게 따지지 않고 이사 한다고 하는데, 아예 손 없는 날이 무슨날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준비한 해나의 이사이야기 마지막편! (.. 괜히 있어보이게 마지막편이라고..

mmreview.tistory.com

#이사준비체크리스트 #이사준비사항 #이사전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