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나의 영수증

커브스 -12kg 감량후기:) 재밌게 살빼는 방법 / 의정부 낙양클럽


커브스 운동은 유압 시 저항 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가 조절됩니다. 또한, 관절에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어 대부분의 회원이 30~50대에 속하며, 84세의 최고령 회원도 있을 만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라고.. 커브스 홈페이지에 쓰여있네요ㅎㅎ

저는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 스피닝. 이렇게 2가지 운동을 했었는데요. 헬스는 너무 지루하고 재미없고, 웨이트 기구는 할 때마다 나한테 맞춰서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스피닝은 재미는 있으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커브스를 알게 되었고 무료체험을 통해 기구 몇 가지를 경험해보고 시작하게 되었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커브스 통해서 -12kg 감량했답니다ㅎㅎㅎ

커브스는 30분 순환운동입니다. 기구와 기구 사이에 있는 스텝보드에서 30초 동안 가볍게 걷다가 기구로 이동하여 30초간 근력운동을 하고 다시 스텝보드에서 30초동안 걸으면서 사이클을 도는 운동입니다. 헬스와 달리 한 기구만 하지 않고 여러 기구를 30초 동안 돌아가면서 운동하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저한테는 이 부분이 커브스와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운동이 될까 싶었지만 한 사이클이 끝나면 땀이 비 오듯이 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릅니다. 스텝 보드에서 30초 동안 열심히 제자리 뛰기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냥 설렁설렁 제자리 걷기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똑같이 주어진 30초 동안에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속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커브스의 장점! 헬스클럽의 개인 PT 느낌(?)의 운동!ㅋㅋ 말이 조금 이상한데...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운동하고 있으면 쌤들이 와서 자세 등을 봐주세요. 그래서 보통 헬스클럽의 비싼 PT를 받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ㅋㅋ

물 마시는 곳이나 운동하는 곳곳에 다이어트 관련한 문구와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계속 보고 읽게 됩니다..ㅋㅋ 문구와 정보들은 지점마다 다릅니다! 저는 제가 다니는 의정부 낙양 클럽 중심으로~

커브스 또 하나의 장점 2. 운동일지와 도전 100일, 서킷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을 나오게끔(?) 만듭니다. 헬스클럽에 나오는 것만으로도 이미 운동의 반은 한 거나 마찬가지 일정도로 운동하러 가는 것 자체가 귀찮고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브스에는 출석체크 50회, 100회 등을 하면 커브스 티셔츠와 양말 같은 것을 주고, 운동일지를 작성하게 하여 출석을 유도하죠ㅎㅎ 물론 이 프로그램도 지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커브스는 씻을 수 있는 곳이 없고 운동복으로 갈아입을 수 있는 곳은 있습니다. 개인 락커가 있는데 신발 정도만 놓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이고 토요일은 트레이너쌤의 지도 없이 혼자 하는 운동입니다. 


커브스가 저한테 너무나 잘 맞았고 몸무게도 어느 정도 감량하였기에 추천드립니다만, 어떤 운동을 하던 식단과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터분들 모두모두 화이팅이요♥

#커브스 #커브스순환운동 #커브스후기 #의정부커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