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자동차 & IT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CN7 (7세대) 출시일과 예상도, 가격, 알려진 정보모음

오랜 베스트셀러 아반떼 풀체인지 지난해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등장한 지 1년 만에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은 어떻게 나올지 여러 알려진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아반떼 #아반떼2020 #더 뉴 아반떼 #아반떼 CN7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 #7세대 아반떼 #유출 샷 #예상도 #가격 #출시일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

 

기존 아반떼 AD가 2015년 출시 후 2018년 페이스리프트를 야심차게 출시했지만 디자인적인 평가는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일명 삼각떼라는 오명이었습니다. 시장 평가를 반증하듯 실제로 올해 상반기 아반떼 출고량(판매량)은 전년 동기에 비해 10%나 줄어들었죠,. 

그래서일까요? 현대 자동차의 대표 준중형 플레그쉽 모델 아반떼가 자존심이 많이 상했나 봅니다. 페이스 리프트 출시 1년도 안되어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유출 샷이 포착되었습니다. 

신형 아반떼는 CN7이라는 코드명을 갖고 있습니다. 유출샷일뿐이지만 현재까지 확인된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전부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출시될 디자인을 유추해보자면

일단 전반적인 디자인을 놓고 보자면 현대차가 올 4월 중국시장을 겨냥해 공개했던 라페스타와 닮아보입니다. 라페스타 사진을 먼저 보실까요?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 라페스타 비교

어떠신가요?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과 닮아 보이는 라페스타는 뭐랄까.. 국내 시장의 그랜저 IG와 i30를 합쳐놓은 디자인입니다. 저는 이대로만 아반떼가 출시한다면 다시금 국내 준중형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예상도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 유튜브 SRBU

 

이번 유출샷을 기준으로 SRBU님께서 렌더링 작업하신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예상도입니다. 위의 라페스타와 거의 흡사하게 보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라이트와 연결되어 뻗어 있고, 전체적인 B, C필러는 유선형으로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또, 그릴이 차량 전면의 낮게 배치하여 역동성을 갖추고, 사선을 그리는 헤드램프는 스포티함과 젊은 감성을 함께 잡았습니다. 

측면 부분에서는 좀 더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신형 소나타처럼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마치 그것처럼 기존보다 낮아진 차체를 미루어보아 역시 쿠페스타이처럼 젊은 감성을 강조하며, 현대자동차에서 지난 아반떼 AD의 디자인 오명을 벗기 위해 디자인에 공을 들인 것을 미루어 볼 수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후면부는 위장막이 훨씬 많아 확인이 어려우나 중국시장의 라페스타 뒷 모습을 보면 어느 정도 유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시장의 그랜저 IG와 기아자동차 K3, K7과 닮은 뒷 모습입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지만 현재 아반떼 커뮤니티에서는 중국 시장의 라페스타가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7세대 모델과 거의 비슷하게 출시될 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스펙(파워트레인 등)과 출시일은?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현재까지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업계에 따르면 기존의 아반떼 AD의 기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각 모델에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스트림을 베이스로 CVT가 조합되는 것은 물론이고 하이브리드 버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또는 배터리 전기차 버전에 대한 가능성도 있다고 보입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일의 경우 현대자동차 공식발표자료에 따르면 기존 2021년에서 2020년 6월 이내 변경되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반떼 AD의 저조한 판매량에 의해 발매 시기가 일부 당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반떼는 기존 국내시장에서 젊은 수요층을 공략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입니다. 또 준중형 시장은 해당 자동차 브랜드에 입문 모델이자 소비자의 첫 차로써 차후 차량 브랜드 선택의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였죠. 현대자동차 아반떼는 적어도 15년간은 이처럼 중요한 준중형 시장의 최강자를 놓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은 준중형 등급의 시장을 좁아지고 SUV와 친환경 모델, 해외차 유입 등 철벽같던 국내 시장에도 아반떼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이를 의식하듯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를 앞당긴 모습입니다. 

내년 상반기 출시로 예정되어있지만 많은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후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