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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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하반기 출시예정 자동차 키워드는 SUV와 디젤, 친환경차입니다. 그중에서도 제네시스의 GV80은 제네시스가 국내 유일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점, 제네시스의 첫 SUV도전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GV80에 대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GV80 클럽에 따르면 GV80은 당초 알려진 올 11월에서 10월 말로 앞당겨 출시되는 것으로 새롭게 알려졌습니다. 출시일이 앞당겨진 만큼 각종 자동차포럼에는 스파이샷이 공유되는 횟수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GV80은 전면부에서는 G90에 적용되었던 제네시스의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있으며, 상하로 분리된 4개의 헤드램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디자인 총괄 책임자 `루크 동커볼케(Luc Donkerwolke)`는 "GV80의 헤드램프 형상과 격자무늬 패턴은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그니처가 될 것이다. `팬시(Fancy)`한 느낌의 현대차보다는 정통 럭셔리카 분위기를 강조할 것이다."라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앞 보닛이 길어 후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으로 예상되어집니다. 당초 라인업은 파워트레인을 신형 G80과 공유하며, △3.0리터 직렬6기통 디젤 △2.5리터 세타3 터보 가솔린 △3.5리터 람다3 터보 가솔린 등 총 3가지로 구성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솔린 모델은 2020년으로 미뤄진 G80 풀체인지 모델에 맞추어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소음진동(NVH) 면에서 기존보다 진보한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대시보드 상단을 제외한 실내공간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G80 풀체인지의 실내공간이 새롭게 포착되었습니다. 마치 레인지로버의 그것을 떠올리게 합니다. 제네시스답게 2열 공간도 널찍히 뽑아 두었고 특히, 센터 콘솔 공조기 부분의 디자인이 멋집니다. 다만 시트 부분은 G80, 90과 별 다르지 않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사진으로 작성된 예상도입니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콘솔, 사용자 편의 중심의 공조기 또한 인상 깊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제네시스 브랜드 12.3인치가 탑재되면서 차별화시킬 것으로 예상했지만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에는 22인치 크기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전 편의사항 부분에 대해서도 신 기술이 대거 도입됩니다.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에는 자동차가 스스로 끼어들기할 수 있는 '반자 율주행' 기능이 탑재되며,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게 될 자율주행 신기술 'HDA2(고속도로 주행지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단계로, 고속도로에서 깜빡이를 켜면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 차들의 움직임을 살핀 뒤 차선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또한, GV80에는 옆 차가 차선 가까이 붙어 주행할 경우 차로 중앙에서 조금 옆으로 비켜 달리는 '편향 주행' 기능과 완만한 곡선로뿐만 아니라 굴곡이 심한 고속도로 진·출입 구간에서도 스스로 감속하며 차로를 달리는 기능도 탑재됩니다.
장웅준 현대차 자율주행 개발센터장 상무는 "올해 말 나올 신차에 2세대 HDA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며 GV80에 신기술 도입 의사를 밝히기도 했었습니다.
국내에서만큼은 제네시스가 보여준 존재감은 대단하였으며, 이대로만 나오면 더할 나위 없이 멋지고 좋은 차량이지만, 경쟁 모델과 국내외 출시 예정 차량이 줄지어 있으므로 시장에서 성공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출시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점, 또 가격만큼 성능을 발휘한다면 제네시스의 첫 SUV도전의 성공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사골 SUV로 유명한 모하비와
2년 만의 풀체인지인 쏘렌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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