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자동차 & IT

신형 모하비 더마스터, 마스터피스 출시일과 가격 정보모음

모하비 더마스터

#모하비풀체인지 #모하비더마스터 #모하비신형 #모하비출시일 #모하비가격


국산 대형 SUV의 대명사 모하비가 2007년 출시이래 12년만에 풀체인지를 합니다. 그간 페이스리프트 없이 부분변경만을 고집하면서 일명 사골디자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기까지 했었죠. 그래서인지 출시전부터 국내부터 해외까지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오늘은 신형 모하비 더마스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모하비 사골 디자인 :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기아자동차

서울모터쇼에서 보여준 모습은 해외 버젼과 크게 달라보이진 않았습니다. 모하비 더마스터는 현대기아 디자인 총괄책임자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부사장이 스타일링에 참여해 강인하면서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완성했고합니다. 루크 동커볼케는 람보르기니와 벤틀리 등 굴지의 자동차 회사에서 명성을 떨쳤던 `스타 자동차 디자이너`로 최근 현대기아차의 디자인 트렌드를 새롭게 이끌고 있죠.

해외에서는 텔룰라이드라는 이름으로 히트를 친 신형 모하비 더마스터였지만 생산라인과 비지니스적인 문제로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는다가 기아자동차의 공식입장이었는데요. 올 3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국내 출시계획을 밣혀 많은 기대감을 주었습니다. 저도 참 모하비 더마스터가 기대가 됩니다.

모하비 더마스터 방송화면 : JTBC

또 의도했던 아니던 방송에서 스파이샷이 아닌 실주행 모습이 최초로 공개되어서 화재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다만 서울모터쇼에 공개되었던 콘셉트카와는 달리 그릴부분의 변화와 헤드램프와 안개등의 변화가 일부 확인됩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차체 구성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프레임 기반과 후륜구동(사륜구동)의 정통 SUV 방식을 따르며,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디젤 엔진과 8단 자동으로 결합되고, 3.8리터 가솔린 엔진도 새롭게 추가한다고 합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독립식 멀티링크 타입으로 구형 모델에 비해 승차감을 중시 느낌입니다.

모하비 더마스터 실내 : 네이버카페

실내디자인 또한 최신 사항과 직관적인 콘솔과 기어박스가 눈에 띕니다.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신 기술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신 차선유지보조가 포함된 운전자주행보조시스템(ADAS) 및 최신 커넥티비디 등 신차 K7 프리미어에서 선보였던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사양이 대거 장착되며, 특히 기존 모하비의 파워 스티어링 휠이 아닌 랙 타입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휠(R-MDPS) 교체 및 전동식 테일게이트 적용 등이 주목됩니다.

 

모하비 더마스터는 오는 8월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이후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판매가 계획되어 있으며, 국내 판매가격은 공식 발표전 이지만, 업계는 경쟁모델인 펠리세이드와 비슷한 4천만원 후반~5천만원 초반대부터 책정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국내 형제이자 경쟁모델인 펠리세이드와의 판매성적이 어떨지 귀추가 주목되네요.